날씨가 따뜻해지려다가 갑자기 눈이와서 그런가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자꾸 나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목 관리를 잘해줘야 고약한 감기를 피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제 목 건강 관리가 필요할 때마다 도라지청을 챙겨먹는데요.
요즘 같은 환절기 시즌에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해요. 저희 집은 가족 모두 다 챙겨먹고 있거든요. 오늘은 저처럼 목이 간지럽고 기침나는 분들을 위해서 도라지청을 추천해드리드려고 해요.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면 바로 확인 가능하세요!
도라지청 추천하는 이유
목이 간지럽고 기침날 때 도라지청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이에요. 도라지청을 드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도라지에는 사포닌 이라는 목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데요.
도라지 속 사포닌은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멎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도라지는 한의원에서도 약재로 사용하곤 하는데요. 아주 오래 전부터 기관지가 안좋으면 도라지를 사용했다고 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리거나 목이 불편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도라지를 떠오르는 것 같아요. 물론 도라지 이외에도 목에 좋은 음식은 많지만 많은 분들이 도라지를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해요.
게다가 요즘에 도라지청 제품이 워낙 잘나와서 집에서 고생해가면서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요. 잘 만든 제품을 골라서 먹기만 하면되니 이보다 편할 수 있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어떤 도라지청을 먹어야 목이 간지럽고 기침날 때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추천하는 도라지청 제품은?
저희 집 가족 모두가 챙겨먹는 도라지청은 바로 생도라지 발효청이라는 제품인데요. 지인 추천으로 먹기 시작한 도라지청인데, 다른 제품보다 만족도가 높아서 계속해서 이 도라지청을 챙겨먹고 있어요.
저희가 가장 만족해 하는 부분은 도라지 함량인데요. 도라지 원물이 많이 들어가 있고, 농축액과 분말 등 다 합쳐서 도라지 혼합물이 51%나 들어가 있어요. 다른 제품과 원재료 함량 비교해보면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그래서 한 스푼씩 먹어보면 도라지 식감을 충분하게 맛 볼 수 있는데요. 쌀로 만든 조청의 단 맛과 도라지의 쓴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에요. 원래 도라지가 많이 들어가면 쓴 맛이 강해서 먹기 어려운데.. 생도라지 발효청은 제품 이름처럼 도라지를 발효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쓴 맛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해요. 게다가 소화도 잘된다고요.
그러면 가격이 비싼거 아니야? 라고 하실 수 있는데 꼭 그렇지도 않아요. 요즘 도라지청 가격이 많이 올랐는지 작은 병인데도 4~5만원 정도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생도라지 발효청은 600g 병이 3만원대면 구매 가능해요.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서 주문하면 2병 주문 시 1병 당 2천원 할인에 무료배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어요. 필요하신 분은 꼭 할인 혜택 챙기시길 바래요.
오늘은 목이 간지럽고 기침날때 생각나는 도라지청 하나 추천드려봤는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오락가락 할 때 목관리 잘하셔서 건강한 봄 맞이하시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