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운 겨울 날 목 건강을 위해서 도라지청 드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게다가 요즘에는 조금 더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도라지청 스틱 제품이 정말 많은데요.
이 중에서 진짜 도라지청 스틱을 고르려면 내용물과 원재료 함량을 꼭 확인해야 되는데요.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도라지청을 그대로 스틱에 담은 제품을 추천드려볼까 해요. 바쁘신 분들은 아래 버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목차여기]
도라지청 고르는 기준
여러분은 도라지청을 고를 때 어떤 부분을 제일 먼저 살펴보나요? 저는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원재료 함량인데요. 다들 도라지청을 챙겨먹는 이유는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목에 좋기 때문이죠.
이미 감기에 걸리신 분들도 있을테고, 목이 조금 이상해서 미리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러면 도라지가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을 먹어야 도라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도라지 함량이 매우 적을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적당한 가격에 도라지 함량이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싸다고 무조건 도라지 함량이 많은것도 아니에요.
두 번째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도라지청 맛인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입에 맞지 않으면 자주 안먹게 되듯이 어느 정도 맛이 좋아야 계속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사실 도라지는 쓴 맛이 강하고, 쓴 맛이 강할수록 우리 목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렇다고 쓴 맛만 나면은 계속 먹기가 힘들겠죠? 그래서 적당한 도라지 맛과 청의 달달한 맛이 조화가 잘되는 제품이어야 되요.
마지막은 도라지청 스틱이에요. 병으로 된 제품을 먹는 것도 좋지만 스틱으로 된 제품은 휴대도 가능하고 간편하게 정량만큼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하거든요.
하지만 도라지청 스틱 제품은 잘 골라야 되요. 가격만 보고 샀다가 효과없는 도라지청이 아닌 도라지물만 드실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재료 함량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요약하자면 도라지청 스틱 고르는 기준은 도라지청 함량, 맛, 스틱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 맞는 제품은 바로 이것인데요. 여러분도 한번 보고 비교해보세요.
도라지청 스틱 추천
제가 추천하는 도라지청 스틱은 생도라지 발효청입니다. 앞에서 살펴 본 기준에 따라서 하나씩 살펴볼께요.
가장 먼저 원재료 함량을 살펴보면 도라지 32%, 도라지농축액 30%, 도라지추출액 5%, 도라지분말 2.6% 등 도라지 함량이 높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도라지 효과를 보려면 도라지 함량이 높은 것이 좋겠죠.
그리고 사실 이렇게 도라지 함량이 높으면 도라지 맛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든 제품이 많은데요. 그런데 생도라지 발효청은 제품 이름대로 유산균으로 도라지를 발효했다고 해요.
그러면 도라지청을 발효하면 뭐가 좋을까요? 먼저 도라지를 발효하면 도라지의 쓴 맛이 많이 줄어든다고 해요. 그래서 도라지청 맛이 한결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하다는 거에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도라지를 발효하면 도라지 주요 성분인 사포닌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성분 함량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그냥 도라지를 먹을 때보다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요
마지막으로 도라지청 스틱 내용물을 살펴보면 병에 있는 도라지청을 그대로 담은 형태에요. 묽은 액상 형태도 아니고, 말 그대로 도라지청인거죠. 그래서 가격 저렴한 도라지청 스틱에 실망하신 분들이 있다면 생도라지 발효청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