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 정의채널 활용하기

by 유세일 2023. 5. 25.

안녕하세요 워코입니다.

쇼핑몰에 고객 유입을 만들기 위해서 광고나 블로그 체험단 등 여러가지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사용자 정의채널이란 것을 활용하면 고객이 어떤 채널을 통해서 유입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용자 정의채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께요!

목차

     

    1. 사용자 정의채널 활용

    1-1. 사용자 정의채널

    사용자 정의채널은 유입을 분류하고 싶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URL 파라미터 값에 유입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여 설정하는 것입니다. 

     

    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정의채널 

     

    1-2. URL 생성 방법

     

    제품 링크 + URL 파라미터

     

    예시)

    https://smartstore.naver.com/example/products/00000000/?nt_source=blog&nt_medium=tistory&nt_detail=워코의업무노트&nt_keyword=키워드

     

    각 파라미터 입력 시 체크사항

     

    /?nt_source=blog

    파라미터1 (필수, 영문,숫자,특수문자하이픈(-), 언더바(_), 마침표(.)만 사용 가능)

     

    &nt_medium=tistory

    파라미터2 (필수,영문,숫자,특수문자하이픈(-), 언더바(_), 마침표(.)만 사용 가능)

     

    &nt_detail=워코의업무노트

    파라미터3 (선택, 한글입력 가능)

     

    &nt_keyword=키워드

    파라미터4 (선택, 한글입력 가능)

    1-3. 결과 확인

    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정의채널

     

    어떤 링크를 통해서 유입이 되었는지,

    결제에 기여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음

     

    지금까지 사용자 정의채널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사용자정의채널을 잘 활용하면 마케팅 성과를 분석할 수 있고 효과가 있는 채널에 대해 관리를 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